투수들의 무덤이라 불리는 쿠어스필드도 류현진(27, LA 다저스)의 진격을 막지 못했다. 시즌 7승 사냥에 성공한 류현진은 내셔널리그 다승 공동 4위로 올라섰다.

 

류현진은 6 7(이하 한국시간) 콜롤라도 로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6이닝 8피안타 2볼넷 2실점으로 호투하며 팀의 7-2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류현진은 부상자 명단에서 복귀 한 후 가진 4번의 선발등판에서 모두 승리를 거두는 상승세를 이어갔다.

 

데뷔 후 처음으로 쿠어스필드에 등판한 류현진은 철저하게 맞춰 잡는 피칭으로 일관했다. 18개의 아웃 카운트 가운데 삼진은 2개밖에 없었다. 9개의 땅볼과 7개의 뜬공을 유도해 콜로라도 타선을 요리했다. 8안타로 2실점 했지만, 쿠어스필드 경기라는 점을 고려하면 매우 좋은 피칭이라 할 수 있다.

 

이 경기 전까지 콜로라도 타선은 쿠어스필드에서 335리의 팀 타율과 55푼이 넘는 장타율을 기록하고 있었다. 27경기에서 43개의 홈런을 터뜨렸고, 경기당 평균 6.3점의 놀라운 득점력을 과시했다. 올 시즌 내셔널리그 전체의 경기당 평균득점이 4.0점에 불과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쿠어스필드에서의 콜로라도 타선이 얼마나 막강한지를 알 수 있다.

 

류현진은 그런 콜로라도 타선을 상대로 5회까지 무실점 피칭을 펼쳤다. 1회 초 선두타자 블랙몬에게 맞은 내야 안타를 시작으로 5회까지 5안타 2볼넷을 허용했지만, 실점은 허락하지 않았다. 1회의 병살타를 비롯해 위기 때마다 땅볼과 뜬공을 유도해 불을 껐다.

 

4회에는 선두타자 스텁스의 2루타 후 디커슨에게 볼넷을 내줘 무사 1,2루의 위기 상황을 맞이했지만, 뜬공 두 개와 땅볼 하나로 후속타자 세 명을 처리하며 실점 없이 넘겼다. 5회 말에는 삼진 하나와 뜬공 두 개를 유도해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어 냈다.

 

그런 면에서 6회 말 수비는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1사 후 스텁스에게 솔로 홈런을 내주며 첫 실점을 허용했다. 스텁스는 4회 말 2루타에 이어 홈런까지 때려내며 류현진에게 강한 면모를 보였다. 사실 거기까진 괜찮았다. 하지만 경기 중 마운드에 쪼그려 앉는 등 유독 피곤한 기색을 드러내던 류현진은 투구수가 100개에 가까워지자 구위가 현격하게 떨어졌다.

 

결국 2사 후 맥켄리와 컬버슨에게 2루타와 3루타를 연달아 맞고 2점째를 헌납하고 말았다. 다시 힘을 내서 딱 100구로 6회를 마무리 했지만, 5회를 마친 시점에서 2.84까지 내려갔던 류현진의 시즌 평균자책점은 3.08로 다시 올라가고 말았다. 종전 기록(3.09)에 비해 소폭 낮아졌지만, 류현진 스스로가 2점대 평균자책점에 대한 애착이 있는 만큼 아쉬운 대목이 아닐 수 없다.

 

지난 피츠버그전에서 12점을 뽑아 류현진의 어깨를 가볍게 해줬던 다저스 타선은 이번 경기에서도 초반부터 리드를 잡았다. 1회 초 1번 타자 디 고든의 3루타 이후 2번 헨리 라미레즈의 땅볼로 선취점을 냈고, 2회에는 포수 드류 부테라의 적시타로 한 점 더 얻었다.

 

5회와 6회에는 류현진의 타격이 돋보였다. 5회 선두타자로 타석에 들어선 류현진은 매치업 상대였던 에디 버틀러로부터 2루타를 뺏어냈다. 류현진은 고든의 3루타 때 홈을 밟았고, 라미레즈의 적시타가 더해져 고든까지 득점에 성공하며 4-0으로 앞서갔다.

 

5회 초 공격에서는 무사 1,2루 상황에서 류현진의 타석이 돌아왔다. 류현진은 침착하게 번트를 성공시켰고, 이날 경기의 또 다른 영웅 고든이 2타점 적시타로 주자 두 명을 모두 불러들였다. 류현진이 마운드에서 안정감을 보이고 있던 만큼 6-0이란 스코어는 다저스 쪽으로 승부의 추가 완전히 기울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모처럼 타석에서도 맹활약을 펼친 류현진은 최근 4번의 등판에서 모조리 승리를 따내는 기분 좋은 활약을 이어갔다. 평균자책점을 2점대로 끌어내리지 못한 건 아쉽지만, 쿠어스필드도 류현진의 연승 행진의 장애물이 될 순 없었다.

 

류현진의 다음 등판은 오는 12일 신시내티 레즈전이 될 전망이다. 현재 내셔널리그는 잭 그레인키를 비롯한 3명의 투수가 8승을 기록해 공동 선두에 올라 있다. 류현진의 또 다른 도전이 지금부터 시작된다.

 

// 카이져 김홍석(사진 : Yahoo Sports)

+ 위의 모양의 Daum View 추천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쓴이에게 큰 힘이 됩니다~! (^^)
+ 이곳 블로그를 좀 더 편하게 보고 싶으시다면 Daum View로 구독해 보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MLBspecial.net

by 카이져 김홍석

카테고리

MLBspecial.net (2109)
카이져의 야구 칼럼 (1243)
Sports_Soul & 야구 (26)
완소남의 야구베네 (19)
야구타임스 필진 칼럼 (180)
버닝곰의 뻬이스볼리즘 (114)
유진의 꽃 보다 야구 (154)
Thope의 야구 속으로 (75)
2010 프로야구 스페셜랭킹! (18)
Extra Sports (82)
& etc... (114)
카스포인트 이야기 (54)
게토레이 퍼펙트 플레이어 인.. (30)
  • 11,176,092
  • 287362
Statistics Graph
카스포인트 블로거
게토레이 퍼펙트 피처
textcubeget rss DNS Powered by DNSEver.com

MLBspecial.net

카이져 김홍석's Blog is powered by Tistory. / Supported by TNM Media.
Copyright by 카이져 김홍석 [ http://mlbspecial.net ]. All rights reserved.

Tattertools TNM Media